개인정보처리방침

데이빗스탁인포(주)(이하 “회사”)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이하 “정보통신망법”), 『개인정보 보호법』 등 관련 법령상의 개인정보 보호규정을 준수하며, 정보통신망법에 의거한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정하여 이용자의 권익보호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1. 개인정보의 수집 항목 및 이용 목적

 

①  회사는 서비스의 제공을 위한 최소한의 범위 내에서 이용자의 동의 하에 개인정보를 수집하며, 이용자가 필요한 최소한의 개인정보 이외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지 아니한다는 이유로 해당 서비스 제공을 거부하지 않습니다. 또한, 수집한 모든 정보는 고지한 목적 범위 내에서만 사용됩니다.

 

가. 회원 및 서비스 계약 이행 관리 : 이름, 이메일, 비밀번호, 휴대전화번호, 가입인증정보

나. 서비스 이용 통계, 접속관리, 이용자별 사용환경 제공 관련 : 쿠키, IP, 방문일시, 서비스 이용 기록, 기기정보 등

다. 상품 구매 및 환불처리 관리 : 수취인정보(이름,휴대폰번호,주소), 신용카드 정보(카드사명, 카드번호 등), 계좌 정보(은행명, 계좌번호, 예금주명)

라. 이벤트 및 프로모션 통계, 마케팅·광고에의 활용 : 이메일, 휴대전화번호, 이름

 

② 회사는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할 수 있으며 개인식별이 가능한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경우에는 이용자로부터 동의를 받습니다. 이용자가 동의 버튼을 클릭하거나 회원정보 수정 등을 통해 추가로 수집하는 개인정보를 저장할 경우 개인정보 수집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가. 홈페이지, 모바일앱, 서면, 팩스, 전화, 고객센터 문의하기, 이벤트 응모

 

 

2.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기간

 

①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원칙적으로 고지 및 약정한 기간동안 보유 및 이용하며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었거나 이용자의 파기 요청이 있는 경우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단, 다음의 정보에 대해서는 아래의 이유로 명시한 기간 동안 보유합니다.

 

가. 회사 내부 방침에 의한 정보보유 사유

* 수집 항목 : 이메일주소, 휴대전화번호, 회원가입 시 생성되는 본인확인 값

– 보존 이유 : 회원가입 남용, 서비스 부정사용 확인 및 방지

– 보존 기간 : 회원탈퇴 후 1년

 

나. 관련법령에 의한 정보보유 사유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보존 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보존 기간 : 5년

 

*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보존 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보존 기간 : 5년

 

*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보존 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보존 기간 : 3년

 

* 접속 로그, 접속 IP 정보 기록

– 보존 이유 : 통신비밀보호법

– 보존 기간 : 3개월

 

* 본인확인에 관한 기록

– 보존 이유 :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 보존 기간 : 6개월 

 

 

3.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및 처리 위탁 내용

 

① 회사는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를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에서 고지한 범위 내에서만 개인정보를 이용하며, 원칙적으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단,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위해 개인정보를 협력업체와 공유할 필요가 있는 경우에는 제공받는자, 제공목적, 보유이용기간 등을 회원에게 고지하여 동의를 구하거나 관련법령에 따른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② 회사는 개인정보의 처리와 관련하여 아래와 같이 업무를 위탁하고 있으며 관계법령에 따라 위탁 처리되는 개인정보가 안전하게 관리될 수 있도록 필요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또한 위탁처리하는 개인정보는 서비스 제공에 필요한 최소의 범위에 국한됩니다.

 

가. KG이니시스 : 유료 이용 서비스 대금 결제 및 환불 등의 전자결제서비스

나. NHN클라우드, KT, 채널톡 : 메시지 발송 관련 고객서비스

 

 

4. 이용자의 권리 및 의무

① 이용자는 언제든지 정보주체로서의 권리(등록된 본인 개인정보의 열람, 정정, 동의철회, 삭제)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② 서비스 내 변경 항목 수정 및 고객센터를 통해 개인정보관리 책임자에게 서면, 전화, 이메일 등의 수단으로 요청시 지체없이 조치하겠습니다. 

③ 이용자가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한 경우에는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또한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결과를 제3자에게 지체없이 통지하여 정정이 이루어지도록 하겠습니다.

④ 이용자는 개인정보를 최신의 상태로 유지해야 하며, 부정확한 정보 입력으로 발생하는 문제의 책임은 이용자 자신에게 있습니다.

⑤ 이용자는 자신의 개인정보를 보호할 의무가 있으며,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 등 귀책사유 없이 ID 공유, 로그인 자리비움 등 이용자의 부주의로 인해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는 회사가 책임지지 않습니다.

 

 

5. 개인정보의 안정성 확보 대책

회사는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를 처리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관리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가. 비밀번호 암호화

이용자의 비밀번호는 암호화되어 저장 및 관리되어 본인만이 알 수 있으며, 개인정보의 확인 및 변경도 비밀번호를 알고 있는 본인에 의해서만 가능하도록 관리하고 있습니다.

 

나. 해킹 등에 대비한 대책

회사는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해 회원의 개인정보가 유출되거나 훼손되는 것을 막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의 훼손에 대비해서 자료를 수시로 백업하고 있고, 최신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나 자료가 누출되거나 손상되지 않도록 방지하고 있으며, 암호화통신 등을 통하여 네트워크상에서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으며, 기타 시스템적으로 보안성을 확보하기 위한 가능한 모든 기술적 장치를 갖추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다. 취급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회사의 개인정보관련 취급 직원은 담당자에 한정시키고 있고, 담당자에 교육 등 관리적 조치를 통해 법령 및 내부방침의 준수를 항상 강조하고 있습니다.

 

라. 개인정보보호 전담기구의 운영

개인정보보호 전담부서를 통하여 개인정보처리방침의 이행사항 및 담당자의 준수여부를 확인하여 문제가 발견될 경우 즉시 수정하고 바로 잡을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6.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이용자 고충처리

 

① 서비스를 이용하시며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민원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고객센터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들의 문의에 대해 신속하고 성실하게 답변하겠습니다.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권수민 과장

*전화 : 02-761-2484

*이메일 : david@davidstock.co.kr

 

②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kisa.or.kr / 국번없이 118

*대검찰청 사이버범죄수사단spo.go.kr / 국번없이 1301

*경찰청 사이버안전국police.go.kr / 국번없이 182

 

 

7. 개인정보처리방침 고지의무

이 개인정보처리방침은 시행일로부터 적용되며, 관련 법령 및 회사 정책변경 등에 따라 변경 내용의 추가, 삭제 및 정정사항이 있는 경우에는 홈페이지 또는 이메일을 통해 사전 공지하겠습니다.

*공고일자: 2023년 11월 15일

*시행일자: 2023년 11월 30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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